임신초기증상 착상혈 시기

반응형
반응형

둘째 아이라면 괜찮지만 임신을 처음 경험하는 여성들은 임신초기증상을 감기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임신 초기증상 착상혈 시기를 제대로 알지 못하면 약을 먹을 위험이 있으므로 임신 가능기에 접어든 여성이라면 잘 알아두고 준비하며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임신은 빠르게 확인할 수록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장담할 수 있다. 또한 초기에는 유산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오래 서있거나 지나친 운동, 술이나 담배를 멀리해야 한다. 무엇보다 약물 복용이 가장 위험하기 때문에 내 증상이 임신일까 고민된다면 잘 살펴보도록 하자.

임신초기는 감기와 비슷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세부적으로 풀어보면 체온이 오른다. 체온을 재어보면 평소보다 온도가 약간 높은 편이다. 전에는 그런 적이 없었는데 어지럼증이 느껴진다.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피곤함이 오래 간다.


이와 함께 임신초기증상으로는 생기가 중단되며 질 분비물이 눈에 띄게 증가한다. 생리증후군처럼 가슴에 통증이 느껴지고 소변을 보는 횟수가 늘어난다. 후각이 예민해져서 평소 좋아했던 향수도 역겹게 느껴진다. 또한 소화불량과 설사도 나타나며 속이 쓰리거나 선홍색, 갈색 등의 출혈이 약간 보이는 경우도 있다. 

착상혈 시기  

임신 초기증상에 소량의 피가 보이는 시기가 있다. 이를 생리로 착각하기 쉬운데 구분하는 방법이 있다. 일단 착상혈이라는 것은 수정란이 자궁 내막에 착상할 때 출혈이 나타난다고 해서 착상혈이다. 생리통처럼 약간의 통증도 있고 피가 나오니 당연히 생리로 착각할 수 있다.


다만 착상혈 시기는 생리 날짜가 돌아오지 않았을 때 일어나는 것으로 최근 관계를 가졌고 생리보다 적은 양의 출혈이 있다면 임신 가능성이 높다. 착상혈이 보였다면 병원보다는 소변 테스트기(임신테스트기)를 먼저 사용해볼 수 있다.

임신초기증상은 언제부터  

1주차 증상부터 있지만 매우 미세하다. 배가 나오지도 않기 때문에 쉽게 눈치챌 수 없다. 임신초기증상은 생리 중단에서 눈치챌 수 있다. 쉽게 알아차릴 수 없지만 1주차 증상으로는 빈뇨와 통증이 있다. 생리증후군처럼 아랫배와 가슴에 아주 작은 통증이 느껴진다.


아랫배에 통증이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수정이 이루어지면서 커진 자궁이 방광을 누르기 때문이다. 방광을 누르면서 당연히 소변도 자주 마렵게 된다. 이와 함께 어지러움증이 유발된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보통은 9일 이후부터 사용한다는 사람들이 있지만 가장 정확한 시기는 10일 ~ 14일 사이이다. 10일 ~ 14일은 관계 후를 말하는 것이다. 아이를 기다리는 마음에 5일 이후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결과 2줄은 나왔으나 너무 희미해서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한다.


다시 5일이 더 지나서 총 10일이 경과후 임테기를 다시 사용하니 이번에는 선명한 2줄이 나와 임신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따라서 임테기 사용시기는 5일이 아닌 관계 후 10일 ~ 14일 사이이다.

임신초기증상  

유방통이 있다. 이유는 임신을 하면서 유선이 발달하고 호르몬의 영향으로 유방이 단단해지기 때문이다. 자궁의 활동이 많아져서 질 분비물이 많아진다. 하지만 이는 냄새나 가려움증을 동반하지는 않는다. 


임신 2주차가 되면 변비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며 피부가 어두워지는데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는 시기이다. 색소 침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빠른 경우 2주차에 입덧을 하는 이들도 있다. 입신은 보통 12주가 지나면 사라진다.

임신초기 주의사항 

임신초기증상과 함께 중요한 것은 초기의 영양상태이다. 초기는 태아의 뇌세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기다. 후각이 예민해지고 입덧이 심하더라도 엽산과 단백질 섭취를 꾸준히 해주어야 한다. 입덧이 있어도 약물 복용은 금해야 한다.


휴식과 안정이 가장 중요하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남편과 주변사람들의 배려가 필요하다. 초기에는 부부관계를 맺지 않아야하며 무거운 짐을 들거나 오래 서있는 행동도 삼가해야 한다. 수분 섭취를 충분하게 해서 체내 노폐물이 원활하게 빠지도록 해야 태아가 건강하다. 유산의 가능성이 있는 시기이므로 산부인과를 정기적으로 방문해야 한다.


유산증상  

유산의 위험성이 높은 시기는 초기부터 3개월까지이다. 아랫배에 뻐근한 느낌과 통증이 자주 있다면 유산증상이므로 반드시 병원을 바로 찾아가도록 해야한다. 경우에 따라 골반이나 허리가 아프기도 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